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테마가 있는 서재

안녕하세요?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입니다.

도서관에서는 우리 대학 독서 진흥을 위해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테마가 있는 도서목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강도 길고 집가는 길도 멀고 책은 한권 읽고 싶은데 뭘 봐야할지 모를때 테마가 있는 서재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 그럼 어떤 목록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tvN 알쓸신잡 출연진 저서


tvN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을 기억하시나요?




알쓸신잡에서 각종 박사로 등장한 출연진(유시민, 황교익, 유현준, 장동선)들의 저서 목록중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목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접해보셨을꺼라고 생각되는데요. 아직 읽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방송에서 보여준 그들의 입담과 재치를 책으로 만나보시는건 어떨까요?^^



두번째, 역대 국내 박스오피스 1000만 돌파 영화의 원작 소설


국내 박스오피스 1000만 영화 22편 중에서 소설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도 있고, 영화를 다시 소설로 만든 작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영화를 이미 보셨다면 책으로 다시 한번 감상해보는건 어떨까요?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표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추천하는 도서 목록, 4차 산업혁명 관련 도서 목록 등을 제공하고 있구요, 테마 도서 목록 뿐만이 아니라 가을에 보기 좋은 뮤지컬 영화, 국내 박스오피스 1000만 영화 등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비도서(DVD) 테마 목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둘러 보시죠!




앞으로도 도서관에서는 우리 대학 독서 진흥을 위하여 다양한 테마 도서 목록을 준비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