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희망도서와 도서구입할인서비스

안녕하세요? 도서관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국인 여러분께 아주 유용한 도서관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첫번째단국인 여러분은 혹시 <희망도서신청서비스>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학업, 연구,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희망도서신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희망도서란 이용자가 원하는 도서를 도서관에 신청하면 도서관에서 구입하여 신청자에게 우선 대출을 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국내서의 경우 약 1주일, 국외서의 경우 약 1~2개월 정도가 소요되며 연간 학부생은 30권, 대학원생/조교/직원/연구원/강사는 40권, 교수는 60권을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신청경로 : 도서관홈페이지 로그인 - 도서관 서비스 - 자료구입신청

1. 도서구매지원서비스 이용

위 경로로 들어오셔서 신청탭 가운데쯤 위치한 <도서구매지원서비스> 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시는데요.

도서명을 알고 계시면 검색으로 찾으실 수가 있고, '새로나온책'이나 '베스트셀러'를 클릭하셔서 도서목록을 보며 찾으실 수도 있어요.
원하는 도서가 있으실 경우 위 그림의 빨간색 체크박스처럼 클릭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도서관이 이미 소장하고 있는지를 확인시켜주는 화면입니다. 이미 도서관에 있다면 굳이 신청할 필요는 없겠죠?^^ 만약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다면 과감하게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도서관에서는 매일매일 희망도서처리를 하고 있어 빠르면 이틀만에도 받아보실 수 있고 늦어도 1주일이면 받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2. 직접신청


도서구매지원서비스 이용경로(신청탭)와 똑같이 들어오시면 하단에 '직접 입력' 부분이 보이고 아래 화면과 같이 검색창이 하나 보이실 꺼에요.

빨간색 검색창에 서명을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도서관에 이미 소장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요. 거기서 소장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도서관에 없다면? 과감하게 신청버튼을 클릭클릭!!
신청화면 모습입니다. 빨간색 별표(*)의 서지사항을 입력하시고 하단의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완료!

아직 희망도서서비스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도서관에서는 그 어떤 도서라도 제공해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리구요. 여기서 꿀팁 하나!!


" 모바일에서도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도서관에서는 교보문고와 함께 교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서구입 가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신분증(학생증/교직원증)을 지참하시고 각 캠퍼스별 도서관 사무실로 내방하시어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3층 사무실(321호)>
<율곡기념도서관은 2층 대출실>

도서할인스티커를 발급 받으시고 교보문고 강남점, 천안점에서 도서 구매시 발급해드린 도서할인스티커와 신분증을 제시하시면 최대 1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년 2월 말까지는 지속적으로 횟수 제한없이 이용 가능하세요!


소장하고 싶은 책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도서관을 방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