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나의 서재를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입니다.

읽고 싶었던 책을 그냥 지나친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혹시 읽고 싶은 책의 제목, 작가가 생각나지 않아 끙끙 앓아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내가 읽은 독서 목록을 누군가와 함께 공유해 보고 싶지는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께 아주 좋은 팁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서는 이러한 이용자 여러분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고자 <나의 서재>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의 서재 기능은 본인이 읽어보고 싶은 책이나 전공도서, 논문참고도서 등
원하는 주제에 맞게 자료 목록을 담아두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많이 활용하는 '장바구니' 기능이라고 이해하시면 빠를 것 같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두셨다가 꺼내보실 수 있고, 다른 분들을 위해서 본인의 서재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서재를 관심 서재로 추가할 수도 있으니 아주 유용한 기능이겠죠?

그럼 <나의 서재> 기능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STEP.1ㅣ 관심 도서의 상세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내서재에 담기를 클릭한다



STEP.2ㅣ 나의 서재를 생성한다



STEP.3ㅣ 서재 제목, 설명, 공유여부를 설정하면 끝!



서재 만들기 참 쉽죠?? 이렇게 하나하나 도서를 담아 두시면 아래와 같은 목록이 생성되고 언제든지 도서관 홈페이지 - 마이라이브러리 - 나의 서재 에서 꺼내보실 수 있습니다


나의 서재 기능을 사용해서 읽고 싶은 도서 목록을 하나씩 하나씩 지워나가보는건 어떨까요? 자신도 모르게 다독왕, 독서왕이 되있을지도 모릅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는 이용자 여러분들을 위해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