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서추천도서ㅣ이명희 사서

안녕하세요?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입니다. 

도서관 웹진에서는 단국인들이 추천하는 도서를 공유합니다. 그 첫번째로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에 근무하는 이명희 사서(팀장)의 추천도서를 전합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 퇴계기념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이명희 입니다. 단국인들을 위한 첫 도서 추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종종 도서관 웹진을 통해 인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2. 단국인을 위해 추천해 주실 도서는 무엇인가요?


상처 받지 않는 영혼

 마이클 A. 싱어/라이팅하우스/2014/301p.



 " 내면의 자유를 위한 놓아 보내기 연습 "

2012년 오프라 윈프리의 <슈퍼 소울 선데이>에 출연하며 온갖 욕망들을 끌어당기기에 지쳐있던 대중들의 마음의 곤경을 자유롭게 해주는 그의 강연 이후 그의 저서 <상처 받지 않는 영혼>은 아마존 판매 1위에 오르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각국의 언어로 출판된 베스트셀러 입니다.

깊은 영적여행을 통하여 억눌린 자아상을 넘어서는 내적자유와 해탈의 경지에 이르는 길을 안내하고 있는 이 책은 마음속 가시빼내기를 통하여 영혼을 자유롭게 해줄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런 점에서 모든이들에게 더없이 귀한 선물이 되는 양서입니다.

마음 속 두려움, 불안, 초조를 가지고 있는 단국인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하여 그런 마음의 소리가 그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감명 깊었던 구절을 전하며 마치겠습니다.


" 몸의 만능 언어는 고통, 마음의 만능 언어는 두려움 "
사실 당신의 속마음은 너무나 연약해서 거의 어떤 일이든지 당신의 속을 쉽게 뒤집어 놓을 수 있다. 이 고통을 종식시키려면 자신의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는 사실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그런 다음에는 마음이 그런 불편한 상태에 머물러 있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마음은 건강하고 온전해질 수 있다. 마음의 고통을 그저 참고 견디거나 마음을 감싸고 보호해야만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만으로도 그것은 하나의 진정한 선물이 된다. --- 10장 마음과 새로운 관계 맺기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