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특집] 핸드폰으로 보고 듣자

안녕하세요?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입니다.

이미 많은 단국인 여러분께서 이용하고 계시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및 오디오북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은 기존 인쇄형 단행본을 PC 및 모바일 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재구현한 컨텐츠 입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PC로 이용하거나 전자책 전용 단말기 등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만 있어도 얼마든지 이용이 가능하죠.

더군다나 최근에 들어서는 관련 기술이 더욱 발전되어 종이책에 하던 것처럼 메모도 가능하고, 책갈피 기능 등도 구현되고 있습니다. 책넘기는 소리까지 적용되니 더욱 실감나겠죠?^^

도서관에서는 현재 약 2만여권의 국내 전자책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YES24, 영풍문고, 우리전자책 등 국내 주요 공급사들로부터 고전, 최신간, 전공도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현재까지 우리 대학 전자책 대출 베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굉장히 유명한 도서들이죠? 아직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전자책으로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디오북은 전자책과 유사한 형태를 띄지만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귀로 듣는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우, 작가, 유명인(연예인, 정치인 등) 등이 직접 낭독하여 훨씬 더 생동감 있게 독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손으로 핸드폰을 들고 있거나 눈으로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귀로 들으며 다른 활동도 할 수 있으니 음악처럼 등하교, 출퇴근 시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우리 대학 오디오북 대출 베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이보영씨가 낭독한 노인과 바다가 눈에 띄네요^^ 이외에도 최민식, 문소리, 조여정, 안재욱 등 유명인사가 낭독한 오디오북 또한 많이 소장되어 있으니 아직 오디오북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도서관에서는 단국인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수집 제공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