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안녕하세요? 퇴계기념중앙도서관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수학술도서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벌써 '우수'라고 하니 아주 유용한 도서일 것 같은 감이 오시죠?^^ 그럼 시작합니다.


우수학술도서는 교육부 산하 '대한민국학술원(大韓民國學術院) : 학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인문사회과학 및 자연과학 부문의 학자를 국가 차원에서 우대하고 지원하기 위한 기관' 에서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정한 도서 입니다.

전년도 3월부터 당해년도 2월까지 국내에서 초판 발행된 기초학문 전분야 도서를 대상으로 하고 학문 분야별 전문학자 10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개월 동안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학술원에서는 이같은 우수학술도서를 대학도서관에 기증함으로써 관련 분야 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죠^^

우리 도서관에서도 매년 소장하고 있지 않은 우수학술도서를 대한민국학술원으로부터 기증받아 단국인 여러분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초시행된 2002년부터 2018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목록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을 확인하시다 이용하고 싶은 도서가 있으시다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주세요.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거든요^^

2018년 올해도 마찬가지로 대한민국학술원에서 선정한 우수학술도서 중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지 않은 419권(원효의 화쟁철학 등)을 지난 11월 중순 기증받았구요, 단국인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대출가능 시점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해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는 양질의 도서를 단국인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