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도서관 행사

퇴계기념중앙도서관
 
2019년 가을 퇴계기념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을 맞아 전자정보박람회, 저자강연,
도서무료나눔, 북마켓, 독서캠프 등 이용자와 사서가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저자강연에서는 위로와 공감을 주는 시인 하상욱님을 모셨습니다.

 그의 글과 같이 하상욱 시인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쾌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이날 추첨을 통해서 신간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를 나누어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도서관주간 첫째 날 3층 로비에서는 전자정보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전자저널 업체가 부스별로 참가해 전자저널을 더욱 잘 활용 할 수 있는 이용자 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날, 한 달빛 독서캠프는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밤샘 책 읽는 시간과 영화 관람을 하며 야식으로 과일도 나눠 먹었습니다.
 
20209월에도 퇴계기념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로 여러분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율곡기념도서관

율곡기념도서관에서도 독서마라톤을 통해 학생 분과 함께하는 밤샘독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야식을 나눠먹고, 서로 독서한 내용의 감상을 나누며,
쓰기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글쓰기 강연 시간도 가졌습니다.
  


도서관에서 밤새 읽고, 서평도 쓰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여러분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여기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로 독서마라톤을 통해선 만나지 못했지만 다음엔 꼭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